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바닷물고기 도감 (보급판)

무선 | 1 mm | 264 쪽 | ISBN 9788984289062

우리 바다에 사는 바닷물고기 125종을 담았습니다. 취재하기 까다롭고 어려운 바닷물고기의 생태를 화가가 직접 바닷속에 들어가 관찰하여 그렸습니다. 물고기의 생김새, 물고기가 내는 소리, 물고기가 사는 모습과 먹이, 짝짓기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지역마다 달리 부르는 물고기 이름과 사람들이 바닷물고기를 어떻게 잡아서 살림을 꾸려 왔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초등 전 학년

펴낸날 2016-01-30 | 1 | 글 명정구 | 세밀화 조광현 |

20,000원

18,000원 (10% ↓)

18,000원 (10% ↓)

아이들을 자연으로 이끄는 징검다리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바닷물고기 도감 보급판 출시!!!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바닷물고기 도감 (보급판)
우리 바다에 사는 바닷물고기 125종

 

 

 

우리 바다에 사는 바닷물고기 125종을 담았습니다. 취재하기 까다롭고 어려운 바닷물고기의 생태를 화가가 직접 바닷속에 들어가 관찰하여 그렸습니다. 물고기의 생김새, 물고기가 내는 소리, 물고기가 사는 모습과 먹이, 짝짓기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지역마다 달리 부르는 물고기 이름과 사람들이 바닷물고기를 어떻게 잡아서 살림을 꾸려 왔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출판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세밀화 도감 20년 기념, 보급판 출시
  보리출판사는 이십 년 동안 우리 땅에서 살아가는 생명들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아이들에게 보여 주기 위해 세밀화 도감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동안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에 보내주신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양장본과 내용이 같은 보급판을 만들었습니다. 좋은 책을 보다 가볍고, 착한 가격으로 손쉽게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사계절 직접 취재해서 꼼꼼히 담아낸 자연
  세밀화는 사진 수십 장에 담긴 정보를 한 장으로 압축한 그림으로, 한 생명체의 생김새부터 한살이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화가들이 사계절 동안 한 생명체를 관찰하며 섬세하게 그려내어, 개체의 생김새와 특징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현장 취재를 바탕으로 생태 정보를 꼼꼼히 담아낸 성과도 큽니다. 자연스럽고 온전한 생명체의 모습과 최신 생태 정보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동식물 수록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동식물은 물론, 우리 둘레에서 아이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생명체들을 두루 실었습니다. 어려운 분류 방법에서 벗어나 서식지에 따라 분류하고 가나다순으로 늘어놓아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야기책처럼 술술 읽히는 도감
  학술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두루 다루면서도 이야기책을 보듯이 술술 읽히는 도감입니다. 우리 말법에 따라 쉽게 풀어 썼기 때문입니다. 여러 동식물들이 어느 곳에서 사는지, 생김새는 어떻고 우리 생활에 어떤 보탬을 주는지에 관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습니다.

 

▸자연에 대한 이해력도 높이고 따뜻한 감성도 길러 주는 도감
  자연과 어울려 사는 동식물을 보면서 아이들이 생명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게 해 줍니다. 또한 생명체와 자연을 이해하고, 건강한 정서를 갖고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리 세밀화 도감은 온 식구가 함께 보는 책, 어린이가 어른이 되어서도 보는 책입니다.

 

*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보급판은 계속 나옵니다.

 

▸저자 소개
그림 조광현
조광현 선생님은 1959년 대구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틈나는 대로 바닷속에 들어가 물고기 구경하기를 좋아해서, 바닷속 물고기들이 어떻게 생기고 어떻게 살아가는지 두 눈으로 봐 두었다가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린 책으로 《세밀화로 그린 보리 갯벌 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큰도감 바닷물고기 도감》, 《갯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들이 있습니다.

글 명정구
명정구 선생님은 1955년 부산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바닷가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놀았습니다. 어릴 때 꿈을 좇아 부산수산대학교에 들어가 바닷물고기를 공부하고, 지금은 한국해양연구원에서 우리 바다와 바닷물고기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세밀활 그린 보리 큰도감 바닷물고기 도감》, 《우리바다 어류도감》, 《제주 물고기 도감》, 《울릉도, 독도에서 만난 우리 바다 생물》, 《바다목장 이야기》, 《꿈의 바다목장》 들이 있습니다.

미리보기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