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13

버섯 도감 (보급판)

무선 | 150*220 mm | 296 쪽 | ISBN 978-89-8428-948-2

  국제농업생명과학센터(CABI)에서 발표한 최신 분류 체계와 2013년 개정된 우리말 이름을 반영하여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버섯 도감> 보급판을 만들었습니다. 우리 버섯 120종을 담았습니다. 송이, 표고, 느타리처럼 우리에게 친숙한 버섯은 물론 흰오징어버섯, 노루궁뎅이버섯처럼 이름만 들어도 재미있는 버섯들을 아름다운 세밀화로 담았습니다. 버섯이 자라는 환경을 알 수 있도록 배경을 꼼꼼히 그리고, 닮은 버섯 정보도 곁들였습니다. 권혁도, 임병국 화가가 새롭게 그린 그림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신기한 버섯 이야기와 꼭 알아야 할 독버섯, 약으로 쓰는 버섯 등 쓰임새 있는 정보가 가득하고, 어려운 버섯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 써서 어린이뿐 아니라 버섯을 처음 만나는 어른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도감입니다.

어린이

펴낸날 2017-01-16 | 1 | 세밀화 권혁도, 김찬우, 이주용, 임병국 |

20,000원

18,000원 (10% ↓)

18,000원 (10% ↓)

아이들을 자연으로 이끄는 징검다리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버섯 도감(보급판)

 

 

 

▸우리 출판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세밀화 도감 20년 기념, 보급판 출시
  보리출판사는 이십 년 동안 우리 땅에서 살아가는 생명들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아이들에게 보여 주기 위해 세밀화 도감을 만들어 왔습니다. 그동안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에 보내주신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양장본과 내용이 같은 보급판을 만들었습니다. 좋은 책을 보다 가볍고, 착한 가격으로 손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사계절 직접 취재해서 꼼꼼히 담아낸 자연
  세밀화는 사진 수십 장에 담긴 정보를 한 장으로 압축한 그림으로, 한 생명체의 생김새부터 한살이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화가들이 사계절 동안 한 생명체를 관찰하며 섬세하게 그려내어, 개체의 생김새와 특징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현장 취재를 바탕으로 생태 정보를 꼼꼼히 담아낸 성과도 큽니다. 자연스럽고 온전한 생명체의 모습과 최신 생태 정보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동식물 수록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동식물은 물론, 우리 둘레에서 아이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생명체들을 두루 실었습니다. 어려운 분류 방법에서 벗어나 서식지에 따라 분류하고 가나다순으로 늘어놓아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야기책처럼 술술 읽히는 도감
  학술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두루 다루면서도 이야기책을 보듯이 술술 읽히는 도감입니다. 우리 말법에 따라 쉽게 풀어 썼기 때문입니다. 여러 동식물들이 어느 곳에서 사는지, 생김새는 어떻고 우리 생활에 어떤 보탬을 주는지에 관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습니다.

 

▸자연에 대한 이해력도 높이고 따뜻한 감성도 길러 주는 도감
  자연과 어울려 사는 동식물을 보면서 아이들이 생명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게 해 줍니다. 또한 생명체와 자연을 이해하고, 건강한 정서를 갖고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리 세밀화 도감은 온 식구가 함께 보는 책, 어린이가 어른이 되어서도 보는 책입니다.

 

◆ 본문 맛보기

 

◆ 저자 소개

글 | 석순자
1965년 해남에서 태어났습니다. 전남대학교에서 화학을 공부했고, 성균관대학교에서 식품생명자원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국립농업과학원 농업미생물 팀에서 버섯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산야의 자연 버섯》, 《독버섯 도감》, 《한국의 버섯》, 《버섯학》 들을 냈습니다.

 

그림 | 권혁도
1955년 경북 예천에서 태어났습니다.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1995년부터 우리 자연 속에서 사는 동식물을 세밀화로 그리고 있습니다.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곤충 도감》, 《세밀화로 보는 사마귀 한살이》, 《세밀화로 보는 호랑나비 한살이》 들을 그렸습니다.

 

그림 | 김찬우
1976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동화책 《민들레 꽃집이 된 밥솥》, 《나와 다르지만 소중한 너》, 《3호실의 죄수》, 《사도 바울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그림 | 이주용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경원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2002년부터 동식물 생태를
주제로 세밀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개구리와 뱀》,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양서 파충류 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갯벌 도감》 들을 그렸습니다.

 

그림 | 임병국
1971년 인천 강화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제1회 보리 세밀화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것을 계기로 세밀화를 꾸준히 그리고 있습니다. 《산짐승》,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약초 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풀 도감》 들을 그렸습니다.

 

기획 | 토박이
토박이는 우리말과 우리 문화, 그리고 이 땅의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좋은 책을 만들고자 애쓰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동안 《보리 국어사전》과 〈겨레 전통 도감〉 다섯 권을 만들었고 세밀화로 자연의 모습을 담은《새 도감》과 《버섯 도감》을 펴냈습니다. 〈온 겨레 어린이가 함께 보는 옛이야기〉 그림책 스무 권도 만들었습니다.

◆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버섯 도감》 차례

머리말
일러두기
본문 보기
분류 체계

담자균문

주름버섯목
주름버섯과, 광대버섯과, 국수버섯과, 먹물버섯과, 끈적버섯과, 외대버섯과, 졸각버섯과, 벚꽃버섯과, 땀버섯과, 만가닥버섯과, 낙엽버섯과, 애주름버섯과, 화경버섯과, 뽕나무버섯과, 느타리과, 난버섯과, 눈물버섯과, 포도버섯과, 송이과

그물버섯목
그물버섯과, 먼지버섯과, 못버섯과, 비단그물버섯과

꾀꼬리버섯목
꾀꼬리버섯과

방귀버섯목
방귀버섯과

나팔버섯목
나팔버섯과

소나무비늘버섯목
소나무비늘버섯과

말뚝버섯목
말뚝버섯과


자낭균문

고무버섯목
균핵버섯과

주발버섯목
게딱지버섯과, 안장버섯과, 곰보버섯과, 털접시버섯과, 술잔버섯과

동충하초목
동충하초과, 잠자리동충하초과

더 알아보기
버섯의 역사, 버섯이란 무엇일까?, 자실체와 균사체, 버섯의 한살이, 담자균과 자낭균, 포자
자실층, 분해균과 기생균, 공생균

독버섯
남녘과 북녘 버섯 이름 비교
우리 이름 찾아보기
학명 찾아보기
참고 자료

미리보기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