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이네 만화방 38

나비의 모험 2

반양장 | 153×210 mm | 156 쪽 | ISBN 979-11-6314-100-6

고양이가 보는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길고양이 나비가 인간과 함께 살아가며 겪는 모험을 그린 어린이 창작 만화 《나비의 모험》(모두 2권)이 새로 나왔다. <아만자> <DP 개의 날> 등 주목받는 만화가인 김보통의 첫 어린이 창작 만화책이다. 자유분방하고 용감무쌍한 고양이 나비가 민송이와 지완이 가족을 돌보면서 새롭게 경험하고 배우는 것들을 고양이의 시선으로 재미있게 그려 냈다. 보리출판사가 펴내는 어린이 잡지 <개똥이네 놀이터>에서 2년 동안 연재하면서 어린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끈 연재만화를 단행본으로 묶었다.

어린이, 초등 전 학년

펴낸날 2020-01-02 | | 만화 김보통 |

13,000원

11,700원 (10% ↓)

11,700원 (10% ↓)

 나비의 모험 2권
나비는 민송이와 지완이네 가족들을 보살피느라 하루하루가 바쁘지만, 무언가 허전한 마음이 들어. 그러다 꽃이 흐드러지게 핀 봄날, 길에서 고양이 체리를 만나게 돼. 인간을 돌봐야 하는 책임감과, 체리와 자유롭게 지내고 싶은 마음 사이에서 나비의 선택은?

 

<아만자> <DP 개의 날> 오늘의 우리 만화상 수상 작가
김보통의 첫 어린이 만화!
만화가이자 수필가인 김보통의 첫 어린이 창작 만화 《나비의 모험》(모두 2권)이 출간됐다. 2014 오늘의 우리 만화상, 2015 부천만화대상 부천시민만화상을 받은 김보통 작가가 이번에는 길고양이가 주인공인 어린이 창작 만화를 그렸다. 나비는 노란 무늬 고양이로, 무심한 눈에, 뾰족한 귀, 분홍 코와 젤리 발바닥으로 첫눈에 어린 인간들인 민송이와 지완이 눈에 띄었다. 그 뒤로 나비는 민송이와 지완이 식구들을 돌보며 인간들이 사는 세상으로 모험을 떠난다. 모험의 세계엔 길고양이 검둥이, 까마귀 까돌이, 똘똘한 강아지 똘똘이, 날쌘돌이 비둘기 구구, 부지런한 거북이 엉금이도 함께한다. 만화 《나비의 모험》은 어린이 잡지 <개똥이네 놀이터>에서 2017년 3월부터 2019년 2월까지 2년 동안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만화다. 연재 이후 나비의 이야기를 담은 짤막한 미공개 에피소드와, 초판 한정으로 제작한 나비와 검둥이 스티커를 단행본에 수록했다.

 

자유분방 용감무쌍 고양이의 눈으로 본 인간 세상
김보통 작가는 이전 작품들에서 보여 준 따뜻하지만 예리한 시선을 바탕으로 특유의 익살과 유머를 담은 어린이 만화를 그렸다. 어린이 명랑 만화의 주인공으로 고양이를 내세워 재미와 재치, 상상력이 넘치는 만화를 만들어 낸 것이다. 실제로 고양이는 꾹꾹이를 하기도 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며, 가끔 집사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사냥한 쥐를 물어다 놓기도 하는데, 이러한 고양이의 생활 습성이나 버릇들을 이야기 속에 잘 버무려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고양이, 나비 캐릭터를 만들어 냈다.
하지만 마냥 귀엽기만 한 이야기만 담은 것은 아니다. 때가 되면 일찍 독립하는 고양이들과는 달리 가족들이 늘 함께 지내는 인간들의 모습을 나비는 신기한 눈으로 관찰한다. 민송이 아빠와 엄마는 날마다 ‘일’하러 나가지만 사냥감은 없이 맨손으로 돌아오는 날이 많고, 일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지만 엄마는 빨래에 청소에 집에서도 쉬지 않고 일을 한다. 새해에는 양력설을 보내 놓고 한 달 뒤에는 음력설이라며 또 새해맞이를 한다. 나비가 보기에 인간들은 소심해서 작은 오해와 다툼에도 쉽게 화해하지 못하고, 반려동물과 여름휴가를 즐기러 떠나는 길에도 휴게소에서 길을 잃어버려 일 년이 지나도록 그곳에서 기다리는 반려동물을 찾아오지 못할 만큼 어리석다. 그렇기에 나비는 한번 돌보기로 한 민송이와 지완이네 가족들을 끝까지 책임지겠다고 마음먹는다.
《나비의 모험》은 늘 귀엽고, 때로는 인간보다 더 인간 같은 고양이 나비의 시선을 통해 아이들에게 재미와 웃음은 물론 세상을 새롭게 보는 눈과 상상의 힘을 키워줄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귀엽고 사랑스러운 나비가 있어서 다행이야
김보통 작가는 한 번 보면 누구나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고양이 나비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능청스러운 표정과 식빵 굽는 자세는 《나비의 모험》1, 2권에 빠짐없이 등장한다. 특히 나비와 의형제를 맺은 검은 고양이 검둥이 캐릭터의 사랑스러움도 나비에 뒤지지 않는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삼색 무늬 고양이, 태비 무늬 고양이, 샴 고양이, 오드 아이 고양이 등 김보통 작가가 그려 낸 다양한 고양이들을 만화 속에서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에 나오는 민송이와 지완이 또래 아이들을 위해 그린 어린이 만화이지만, 고양이를 사랑하는 독자들이라면 누구나 꼭 보아야 할 고양이 만화책이다.

 

 

 

작가 소개

김보통 만화
만화가, 수필가.
쓰고 그린 책으로 《아만자》(모두 5권), 《소년이여, 요리하라!》(공저), 《DP 개의 날》(모두 4권),《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 《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 《살아, 눈부시게!》, 《이거 보통이 아니네》(공저), 《온 마음을 다해 디저트》가 있습니다.

2권 차례

13화 손을 씻지 않으면
14화 꽃 피는 봄날에
15화 다투고 사과하기
16화 사라진 방석
17화 가족이란
18화 여름휴가 가는 길
19화 나비의 가을
20화 수상한 나비
21화 둘이지만 하나가 되는 일
22화 사과하는 법
23화 나비의 선택
24화 나비 그리고 가족

나비의 편지

미리보기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