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양장판이 특별한 이유
· 총 제작 기간 서른 해, 200여 명의 정성이 담긴 걸작
· 2,000여 생물종과 3,200여 점의 세밀화가 담긴 자연사 미술관
· 우리나라 최초의 세밀화 도감 <보리 어린이 도감> 양장판
· 직접 취재하였기에 표현할 수 있었던 생생한 그림과 풍성한 정보
· 사람의 눈과 손끝에서 피어난 생명체의 정밀함
· 세밀화만이 전달할 수 있는 따뜻한 온기와 생명력
· 사진 한 장에 담아낼 수 없는 과학적인 세밀화와 아름다운 디자인
· 보급판보다 튼튼한 후손에게 물려주고 싶은 격조 높은 만듦새
▪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오리지널 양장판 17권 세트
보리출판사는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에서 살아가는 생명체들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보여 주고, 생명과 자연의 세계로 이끌 주기 위해 어린이 도감을 만들어 왔습니다.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양장판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나온 세밀화 도감입니다. 오리지널 양장판 17권 세트로 만나 보세요.
▪ 사계절 직접 취재해서 꼼꼼히 담아낸 자연과 생명체
세밀화는 사진 수십 장에 담긴 정보를 한 장으로 압축한 그림으로, 한 생명체의 생김새부터 한살이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화가들이 사계절 동안 한 생명체를 관찰하며 섬세하게 그려내, 개체의 생김새와 특징을 정확하게 보여 줍니다. 또한 현장 취재를 바탕으로 생태 정보를 꼼꼼히 담아낸 성과도 큽니다. 자연스럽고 온전한 생명체의 모습과 최신 생태 정보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어린이,청소년,어른
펴낸날 2025-02-06 | | 글 남상호 외 | 세밀화 권혁도 외 |
595,000원
535,500원 (10% ↓)
535,500원 (10% ↓)
▪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동식물 수록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동식물은 물론이고, 우리 둘레에서 아이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생명체들을 두루 실었습니다. 어려운 분류 방법에서 벗어나 서식지에 따라 분류하고 가나다차례로 늘어놓아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림으로 찾아보기’를 두어 생김새로도 찾을 수 있고, 이름만 알면 ‘우리 이름 찾아보기’에서 북녘 이름, 다른 이름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 우리 말법에 따라 쉽게 풀어 써 이야기책처럼 술술 읽히는 도감
학술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두루 다루면서도 이야기책을 보듯이 술술 읽히는 도감입니다. 우리 말법에 따라 쉽게 풀어 썼기 때문입니다. 여러 동식물들이 어디에서 살아가는지, 생김새는 어떻고, 우리 생활에 어떤 보탬을 주는지에 관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습니다. 동식물에 대해 알아 가면서 글을 바르게 쓰는 법도 저절로 익히게 될 것입니다.
▪ 자연에 대한 이해력도 높이고 따뜻한 감성도 길러 주는 도감
자연과 어울려 사는 동식물을 보면서 아이들이 생명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게 해 줍니다. 또한 생명체와 자연을 이해하고, 건강한 정서를 갖고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리 세밀화 도감은 온 식구가 함께 보는 책, 어린이가 어른이 되어서도 보는 책입니다.
▪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에 수록
보리 어린이 도감의 설명글과 세밀화는 꾸준히 초등 교과서에 실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설명글이 자세하고 쉽게 쓰여 있고, 그림도 섬세하고 아름다워 소장 가치가 큽니다. 생명체 하나하나를 알아가는 재미를 느껴 보세요.
초등 2학년 1학기 국어활동 6.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요
_《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동물 도감》 본문 10~11쪽 설명글과 세밀화
초등 2학년 2학기 국어활동 3. 내용을 살펴요
_《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동물 흔적 도감》 본문 102쪽 설명글과 그림
▪ 부록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보리 어린이 도감 활용서’
‘보리 어린이 도감 활용서’는 도감 양장판 17권 세트를 구매하시는 분께 드리는 특별 부록입니다. 이 활용서는 부모님과 선생님께 도감으로 어떻게 놀이와 독후 활동과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길잡이입니다. 생태 수수께끼, 속담 맞히기, 빙고 같은 놀이나, 관찰, 체험, 실험, 문화 학습을 두루 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아이들과 도감을 보면서 집, 학교, 산과 들에서 마음껏 놀며 공부해 보세요. 우리 아이들이 자연으로 나아가는 길에 징검다리를 놓아 주세요.
미리보기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