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가 좋아 2

떼굴떼굴 다 도토리!

양장 | 208*254 mm | 36 쪽 | ISBN 9791197159350

⟪떼굴떼굴 다 도토리!⟫는 유아 놀이 그림책 <놀이가 좋아> 두 번째 시리즈로, 여러 가지 도토리 놀이를 하는 유치원 아이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저마다 생김새와 종류가 다른 도토리 모양을 관찰하고, 도토리로 하는 여러 가지 몸놀이와 도토리로 여러 가지를 만드는 놀이를 합니다. 여러 가지 도토리 생김새를 살펴보며 관찰력을 키우고 숲에서 도토리를 가지고 뛰노는 동안 자연에 대한 감수성과 관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3~5세

펴낸날 2021-05-04 | | 글 개똥이 | 그림 정지윤 |

13,000원

11,700원 (10% ↓)

11,700원 (10% ↓)

❙ 도토리로 할 수 있는 놀이가 참 많아요
가을 무렵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는 참나무에는 도토리들이 올망졸망 맺혀 있습니다. 도토리는 생김새도 종류마다 다 달라 재미있고 도토리로 할 수 있는 놀이도 참 많지요. <놀이가 좋아> 두 번째 시리즈 ⟪떼굴떼굴 다 도토리!⟫는 여러 가지 도토리 놀이를 하는 유치원 아이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저마다 다른 도토리 모양을 관찰하고, 도토리 손가락에 끼우기, 도토리 멀리 던지기, 도토리로 구슬치기, 도토리 높이 쌓기 놀이를 합니다. 또 도토리깍정이로 인형을 만들고, 소꿉놀이도 합니다. 장면마다 아이들이 하는 도토리 놀이들은 이 책의 독자들로 하여금, ‘나도 이 책에 나오는 동무들처럼 도토리로 놀고 싶다’고 느낄 수 있을 만큼 호기심을 이끌어 낼 뿐 아니라, 더 재미있는 놀이를 응용해 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북돋아 줄 수 있습니다.  

 

❙ 도토리 놀이로 사물을 관찰하는 힘과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길러요
⟪떼굴떼굴 다 도토리⟫에 나오는 놀이는 참나무숲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 책은 삐죽빼죽 가시 같은 상수리나무 도토리, 복슬복슬하고 빳빳한 털 같은 떡갈나무 도토리, 봉곳하고 매끈한 갈참나무 도토리 등 여러 가지 도토리 모양을 정확하게 살려 그려냈습니다. 또한 숲에서 도토리 놀이를 하며 뛰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단순하면서도 따뜻한 색감의 그림으로 표현하여, 가을 숲에서 느낄 수 있는 정취가 물씬 배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면서 도토리 종마다 다른 점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 자연을 느끼고 아낄 줄 아는 마음이 자연스레 스미게 될 것입니다.  


❙ 아이들을 놀이의 세계로 이끄는 놀이 그림책 시리즈 <놀이가 좋아>
<놀이가 좋아>는 3세~5세 유아들이 성장 발달 단계에서 꼭 경험해야 할 놀이들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와 그림으로 담아낸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유아들의 호기심과 탐구력을 기를 수 있게 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하는 놀이들을 뽑아 이야기 속에 녹여 내었습니다.
2019년 개정 시행하고 있는 ‘누리 과정’의 주요 방침인 ‘유아 중심과 ’놀이 중심‘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교사들이 아이들과 함께 놀이를 이해하는 현장 교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결하고 운율이 살아 있는 입말로 쓰인 글은 이제 막 글을 깨우치기 시작한 아이들이 스스로 글을 읽어 나가는 데 좋은 동기 부여가 되며, 글이 꼭 없어도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짜인 그림 장면들은 아이들 스스로 놀이 방법을 터득해 놀이를 주도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줍니다.
<놀이가 좋아>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노는 힘을 길러 주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좋은 친구로 자리할 것입니다.


❙ 저자 소개
개똥이 글
개똥이는 보리출판사가 만든 그림책 브랜드입니다.
개똥이는 아이들에게 귀한 양식이 될 그림책을 정성껏 펴냅니다.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생명을 존중하고, 세상을 과학적으로 인식하고, 이웃과 더불어 자유롭고 평등한 공동체 속에서 행복하게 살 길을 일러 주는 단단하고 알찬 그림책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정지윤 그림
경기도 광명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대학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다 어린 시절 꿈이었던 전국 도보 여행을 떠났습니다. 지금은 여행 중 들렀던 전북 진안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그림을 그리며 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마두의 말씨앗》 《어름 삐리》 《돌아와, 귀신고래야!》 《장화홍련전》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는 《우리 동네 한 바퀴》 〈출동! 약손이네〉(모두 2권) <거북이마을 이야기>(모두 4권) 등이 있습니다.

 

❙ 본문 미리보기

 

❙  심화 과정 (놀이 방법)

 

미리보기 준비 중입니다.